브루너 `발견학습`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브루너 `발견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25

본문




Download : 브루너 `발견학습`.ppt






3. 발견학습의 목적
① 어떤 개념(槪念)과 일반화를 가르치기 위해
② 탐구과정을 가르치기 위한 것이며 이러한 탐구 과정은 관찰과 추리를 통해 획득
③ 과학에 대한 본성을 이해하기 위…(To be continued ) 해

4. 장‧단점
• advantage
- 학생들의 지적능력을 증진시킨다.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브루너 `발견학습`
순서


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2. 의미
• 발견 : 학생들이 자신의 행동과 마음을 통해서 능동적으로 학습하여 지식을 획득 & 자료(data)와 증거를 재정리(整理) 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갖는 행위
• 발견학습 : 발견학습은 J.S.Bruner가 지식 습득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기본교재의 학습 내용의 사고와 탐구를 수단으로 발견적 과정을 통해 습득해 가는 학습형태를 말한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 브루너는 교육의 내용은 지식의 구조로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발견학습 , 브루너 `발견학습`인문사회레포트 ,


1. 배경

2. 발견·발견학습의 의미

3. 발견학습의 목적

4. 발견학습의 장·단점

5. 발견학습의 교육적 특징

6. 발견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7. 발견학습의 적용 시 유의점

8. problem(문제점)과 한계


소련에서 최초의 인공위성인 Sputnik호 발사에 자극을 받아 1959년 우주 홀(Woods Hole)에서 학자와 교육 전문가들이 `우주 경쟁을 위해 초·중등학교에서 과학 교육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등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이 회의의 결과를 보고한 것이 브루너(J.S.Bruner)의 교육과정(The Process of Education)이다.
- 외적 보상을 내적 보상으로 바꾸어 준다...



발견학습

Download : 브루너 `발견학습`.ppt( 63 )







레포트/인문사회
브루너의 발견학습의 의미와 목적, 장단점 및 교육적 특징과 발견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그리고 결점과 한계에 대하여 정리한 파워포인트 data(資料)입니다.
- 기억이 더 오래 되고, 전이가 잘 될 수 있는 학습이다.
%20`발견학습`_ppt_01_.gif %20`발견학습`_ppt_02_.gif %20`발견학습`_ppt_03_.gif %20`발견학습`_ppt_04_.gif %20`발견학습`_ppt_05_.gif %20`발견학습`_ppt_06_.gif

브루너의 발견학습의 의미와 목적, 장단점 및 교육적 특징과 발견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그리고 문제점과 한계에 대해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 단점
- 진정한 발견은 대부분 우수하고 학습 동기가 높은 학생에 의해 이루어지며, 일반 학생에게는 드물다.
- 학생들은 발견학습 과정을 통해 발견하는 방법과 속성 또는 탐구적 발견법을 학습한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ymantec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ymantec.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