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학 > 실험결과

본문 바로가기



실험결과

국어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25

본문




Download : 국어교육의개념.hwp




특히 초등학교 국어교육에서는 개념, 지식, 원리보다는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문자를 익히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글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야 하므로 언어 사용 능력이 강조될 필요가 있따
다.
설명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국어교육학


Download : 국어교육의개념.hwp( 91 )





순서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개념(槪念)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 2. 초등국어교육의 特性, 1) 초등 교육의 特性, 2) 초등국어교육의 개념(槪念),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 3. 국어교육의 연구assignment, 1) 개념(槪念)과 관련된 assignment, 2) 목적과 관련된 assignment,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assignment,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assignment, , , , , filesize : 36K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교육의개념,초둥국어교육의특성,국어교육의연구과제,인문사회,레포트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개념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 2. 초등국어교육의 특성, 1) 초등 교육의 특성, 2) 초등국어교육의 개념,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 3. 국어교육의 연구과제, 1) 개념과 관련된 과제, 2) 목적과 관련된 과제,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과제,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과제, , , , , FileSize : 36K , 국어교육학 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교육의개념 초둥국어교육의특성 국어교육의연구과제


1. 국어교육의 성격에 대한 논의
1) 개념에 대한 논의
2) 목적에 대한 논의
3) 지도 영역에 대한 논의

2. 초등국어교육의 특성
1) 초등 교육의 특성
2) 초등국어교육의 개념
3) 초등교육의 목적 및 체계

3. 국어교육의 연구처리해야할문제
1) 개념과 관련된 처리해야할문제
2) 목적과 관련된 처리해야할문제
3) 지도 영역과 관련된 처리해야할문제
4) 지식 기반과 관련된 처리해야할문제





1) 개념에 대한 논의 내용 중심의 국어교육관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국어교육을 국어학과 국문학적 지식을 가르치는 교과로 규정한다. 즉, 학문적 지식이나 개념(내용)을 가르치는 것을 국어 교과가 하는 일로 보고 가르쳐야 할 내용으로 ‘국어’를, 방법으로 ‘교육’을 들고 있따 이에 비해 방법 중심의 국어교육관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국어교과를 도구 교과로 규정하면서 지식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과로 규정한다. 국어교육을 내용 중심적 입장에서 볼 경우 여러 가지 검토해야 할 문제가 있따 국어교육이 ‘국어’와 ‘교육’의 단순 집합이라고 볼 경우에는 국어교육이 하나의 학문적 영역으로 설정되기 어렵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언어 사용 능력(말하고, …(省略) 듣고, 읽고나서 쓰는)은 소홀히 다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험결과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ymantec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ymantec.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